라인마인한인교회 대외협력부

대외협력부

우리 교회 사업의 초점은 에큐메니칼 운동입니다.
관련활동은 에큐메니칼 연합예배, 음악 행사, 파트너십 및 위원회 활동, 세미나, 그리고 “성경말씀을 나누는” (Bibelteilen) 성경공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신앙고백 및 문화적 전통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인 만남은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겉으로 보이는 차이보다 유사점이 더 많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공통된 믿음으로 하나가 되며, 에큐메니칼 활동을 통해 생활속에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됨을 성취하려고 노력합니다 (요 17:21; 갈 3:28).

우리교회는 Gallusviertel 지역의 건물로 이사하기 전에 에큐메니칼 센터 Christuskirche 일원이었습니다. 현재까지도 공동 예배와 공동 성경공부는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랬동안 EKHN과 PROK (한국 기독교 장로회) 사이에는 파트너십이 있었습니다. 우리 교회는 EKHN의 한국 파트너십위원회 (파트너십 한국예배, 행사 및 파트너십 여행)에 참여하고 있으며 두 교회와 국가 사이의 연결고리 역할을 합니다.
우리 교회 대외협력부는 또한 Frankfurt와 Offenbach 시찰회 에큐메니칼 위원회에 소속되어 있으며 에큐메니칼 센터의 (Zentrum Ökumene) 많은 행사에서 여러 가지 방식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교회 대외협력부는 EMS (Evangelische Mission in Solidarität, 개신교 선교 연대)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우리 교회는 라인마인 외국인 교회 연합회 (Internationaler Konvent christlicher Gemeinden Rhein-Main)을 통해 서로 다른 전통과 교파를 가진 수많은 교회와 교류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Römerberg와 Dominikaner수도원에서 에큐메니칼 오순절 축제에 참여합니다. 우리 교회는 프랑크푸르트 개혁교회들(프랑스 개혁교회, 인도네시아 라인마인 개신교회, 그리스도 임마누엘 개신교회, 네덜란드 개혁교회, 가나 장로교회, 독일 개혁교회, 헝가리 개혁교회)과 함께 매년 다국어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보름스에서는 개신교 시찰회 그리고 가톨릭교구, 자유 복음주의 교회, 침례교회, 메노나이트 교회, 시리아 정교회 및 아프리카 교회와 공동으로 예배도 드리고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인츠-카스텔에서는 구속자 교회 (Ev. Erlösergemeinde)와 함께 공동으로 예배도 드리고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방문기
BEGEGNUNGEN IN KOREA

라인마인 한인교회의 다른 부서들